코로나19 이후 대형 게임사와 중소형 게임사 간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는 상황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대형 게임사들간 격차도 벌어지기 시작했다. 일부 게임사들은 경영난 및 게임 흥행 실패로 인력 구조조정을 진행하기도 했다.게임업계 양극화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문제는 상황이 점차 나빠지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국내 게임업계는 매출액 기준으로 ‘빅5’인 넥슨
아프리카TV는 최근 이미지 쇄신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2분기에는 글로벌 플랫폼 ‘SOOP’(숲)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 서비스명 역시 변경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코노미스트’는 조형진 아프리카TV 서비스UX실장을 만나 이와 관련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눴다.Q.현재 준비 중인 ‘SOOP’ 프로젝트가 궁금하다 A.‘SOOP’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 지난해부터 이어진 주식투자 열풍에 기업공개(IPO) 시장이 활황을 맞았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이 상장될 때마다 관련주들의 주가도 덩달아 들썩인다. 이에 이코노미스트는 상장을 앞두고 있는 예비기업의 증권신고서를 통해 관련 업계 동향을 살펴보고, 유망 종목을 짚어보고자 한다.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이 다음 달 2~3일 일반 공모
소유하던 상품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로...‘현질’ 유도하는 게임에 이용자 불만 커져 올해 국정감사에서 게임사들의 주요 수익모델인 ‘확률형 아이템’이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지난해 국회 교육문화위원회(이하 교문위) 국감에서도 확률형 아이템은 도박이라는 비판이 나온 바 있다. 교문위는 올해도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한 질의를 집중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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